십자말풀이 (18년 4월 첫째주)
십자말풀이 (18년 4월 첫째주)
  • 채은빈 일러스트 기자
  • 승인 2018.04.04 08:57
  • 호수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로열쇠
1. 아라비아 반도 동부에 있는 7개 에미리트로 이루어진 나라이다. 1853년 실질적인 영국의 보호국이 된 이래 여러 토후국들이 흥망과 집산을 되풀이하다가 1971년 카타르·바레인을 제외한 토후국들이 에미리트 연합국으로 독립하였다.

2. ㅇㅇㅇ란 고령자의 수가 증가하여 전체 인구에서 차지하는 고령자 비율이 높아지는 것을 말한다.

3. 독점 및 불공정거래에 과한 사안을 심의 의결하기 위해 설립된 국무총리 소속의 중앙행정기관. ㅇㅇ거래ㅇ원회의 줄임말

4. 데이미언 셔젤이 감독과 각본을 맡은 2016년 공개된 미국의 뮤지컬 로맨스 코미디 드라마 영화이다.

영화의 제목인 “ㅇㅇㅇㅇ”는 로스앤젤레스의 별명이자, '현실과 동떨어진 상태'를 의미하는 어구이기도 하다.

 

가로열쇠
1. 에그 누들에 채소, 고기, 달콤한 간장, 매콤한 고추소스를 넣어 만든 인도네시아식 볶음국수. 나시고랭과 거의 같은 재료에 주재료만 밥에서 면으로 바뀌었다.

2. 납치를 당함.

3. 신라 때에 둔, 청소년의 민간 수양단체. 문벌과 학식이 있고, 외모가 단정한 사람으로 조직하였으며, 심심의 단려과 사회의 선도를 이념으로 하였다

4. 영국의 작가 조앤 K. 롤링(Joan K. Rowling)이 지은 판타지 소설. 소설의 배경은 현대의 런던이며, 옆집의 평범한 아이가 혹시 마법사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하게끔 생동감 있게 형상화하였다.

5. 행성(주로 지구)의 둘레를 공전하는 인공적인 물체이다. 비행하는 궤도의 고도에 따라 정지위성(geostationary satellite)과 이동위성(orbiting satellite)으로 나눈다.

6. 미국의 실리콘밸리를 기반으로 한, 전기차 및 리튬-이온 배터리, 전기차에 사용되는 동력 엔진 등을 설계, 제작, 생산, 판매 하는 업체.

 

지난호 당첨자는 곽수지 씨입니다. 단대신문사로 방문해 수령해 가시길 바랍니다.
정답을 이메일(dkdds@dankook.ac.kr)로 보내주세요!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을 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